전국컴퓨터유기기구유통협의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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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활동분야

    소비자보호센터 운영

    현황 및 개요

    • 제작자 중 일부 업체는 A/S 개념 희박
    • 게임장이 전국에 산재하여 제품 하자 보수에 장시간 소요
    • 제품에 대한 충분한 검증 없이 출하
    • 개발 업체, 제작 업체의 잦은 도산으로 유지 보수에 문제점 노정

    목적

    • 게임기 제품의 질적 향상 도모
    • 소비자의 권익 보호 및 생산자의 의식 개혁
    • 제품 하자에 따른 분쟁 사전 예방
    • 생산자, 배급자, 소비자 간의 신뢰 구축

    운영방법

    • 소비자 보호 위원회 운영
      • 생산자, 배급자, 소비자 등 6인 이상 10명 이하로 구성
      •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분쟁 해결
      • 소비자 보호 규약 제정
      • 전국에 지회, 지부 설치 운영
      • 빈번하게 분쟁을 야기하는 제품에 대한 제재 방안 수립
    • A/S 전담팀 운영
      • 생산자의 책임하에 정기적으로 전국 순회 A/S 실시
    • 제품 하자 발생 요인에 대한 분석 보고서 발간